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방법

by @#$!$ 2019. 9. 10.

유튜브 다크모드



유튜브 다크모드



다크모드 하니까 뭔가 어두운 느낌이 스물스물 올라오는데요 ㅎㅎ 요즘 티비보다 많이 본다는 유튜브!!!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많이 있는데 일단 내가 보는 동영상과 비슷하게 추천을 계속 해줘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본다는 것이 참.. 좋을때도 있고 나쁠때도 있습니다.






유튜브 다크모드는 흰색 배경의 유튜브 영상을 어룹게 변경해주는 설정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제공되니 참고하시고 그럼 PC에서 유튜브 다크모드, 모바일에서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빠르게 알아볼게요.



유튜브 다크모드


먼저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찾기가 어렵지는 않겠죠. 그런 다음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 계정 정보가 보입니다. 안보인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클릭을 하게 되면 여러 메뉴들이 보이는데 



유튜브 다크모드



가운데 쯤 "어두운 테마:사용안함"이 보입니다. 클릭하면 '어두운 테마'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페이지의 밝은 표면을 어둡게 해 야간에 시청하기 적합하게 한다는 내용이 뜨네요. 





유튜브 어두운 곳에서 장기간 시청할 시 흰색이면 눈의 피로도가 아무래도 증가하겠죠.



유튜브 다크모드



유튜브 다크모드를 설정합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와우~! 그러면 신기하면 흰색 배경들이 검은색 배경으로 바뀌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신기하죠이



유튜브 다크모드



모바일 다크모드 설정도 마찬가지인데요.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구글 앱 또는 유튜브 앱을 접속합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상단에 계정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그러면 하단에 '설정' 메뉴가 보이네요. 



유튜브 다크모드



클륵을 해서 들어가보면 유튜브 아래에 어두운 테마 설정이 보입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클릭을 하게 되면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이 완료됩니다. 쉽죠~~?


어두운 밤에 보기 딱 좋네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