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옛날친구찾기 여러가지 방법

by @#$!$ 2019. 9. 18.

옛날친구찾기



30대가 되면서 느낀게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때 만난 옛친구나 전남친, 전여친을 한번쯤 다시 만나고 싶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졸업앨범을 보면서 어떻게 컸을까 이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옛날친구찾기



오늘은 그런의미에서 옛날친구 찾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학교 동문을 찾아주는 아이러브 스쿨이라는 사이트가 있어서 학교에 가입을 하면 쉽게 찾을수가 있었는데 해당 사이트가 사라져서 찾는게 힘들어졌습니다.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이름이나 아이디 등을 활용해서 찾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카톡 아이디를 활용한 카톡친구 아이디 확인입니다.



옛날친구찾기



보통 아이디의 경우 한번 쓰게 되면 잘 바꾸지 않아서 아이디만 잘 알아둬도 친구를 찾을수가 있는데요.

카톡 상단에 보면 친구추가 아이콘이 보입니다.



옛날친구찾기



클릭을 해서 보면 ID로 추가 버튼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아이디를 통해 옛날친구찾기를 해보도록 합니다.



두번째로 페이스북 활용하기


예전에 비해 인기가 많이 없지만 다들 한번씩 가입을 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아주아주 옛날 분들을 제외하고는 말이죠. 사용하지는 않아도 가입은 되어 있기 때문에 검색으로 활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옛날친구찾기



이름을 알고 있다면 페이스북 상단에 나오는 검색창에서 찾고자 하는 친구 이름을 입력을 하면 되는데요. 고교시절친구찾기라면 학교이름을 검색해도 되겠습니다.



옛날친구찾기



결과가 없다면 이메일 주소로 옛날친구 찾기를 해보도록 합니다. 예전에는 전화번호가 없기 때문에 이메일을 많이 활용했고 졸업앨범에서도 이메일은 나와 있기 때문에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세번째로 인스타그램 활용하기



옛날친구찾기



요즘은 facebook보다는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 SNS 사용 연령층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연령대를 확인해서 찾으면 되겠습니다.


인스타그램도 이름이나 아이디를 통해서 찾을수가 있는데 학교이름을 넣어도 되겠습니다.



네번째로 밴드 앱을 활용한 옛날친구찾기입니다.



옛날친구찾기



연락끊긴친구를 찾는게 쉽지는 않는데 졸업을 했어도 요즘은 밴드를 활용해서 모임을 갖는게 많다고 합니다. 



옛날친구찾기



제가 졸업한 학교를 찾아보니까 31회, 29회 등 다양한 모임 밴드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옛날친구찾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