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받음 이제 나도 학부모

by @#$!$ 2020. 12. 11.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받음 이제 나도 학부모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받음 이제 나도 학부모



시간이 벌써 이렇게 흘렀나 싶습니다. 우리 귀엽고 작고 외소하고 소심한 딸아이가 벌써 초등학교에 입학을 한다니.. 모든 부모의 마음이 이렇겠죠.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를 받기전까지는 몰랐는데 이렇게 받고 보니 실감이 나네요. 이제 슬슬 초등학교 입학전에 점검해야 될것도 점검하고 학원도 좀 알아봐야 될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는 언제쯤 나오나요?


궁금해서 동사무소에 문의를 해봤습니다. 참고로 서울시에서는 온라인 취학통지서 출력후 제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무튼 저희는 경기도 지역이니까 문의를 해봤더니.. 학교에서 일단 명단을 동사무소에 전달을 해주면 일주일 안으로 (아파트) 통장님이 돌면서 나눠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통장님이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를 나눠줬고 받았다는 서명도 하였습니다. (참고로 등기로 그냥 보내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받음 이제 나도 학부모



초등학교 취학통지서는 학교제출용이라고 해서 입학일시, 등록기간, 보호자 성명, 연락처, 서명을 해서 제출을 하면 됩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받음 이제 나도 학부모



학부모 준비물로 초등학생 취학통지서만 있으면 되며 예비소집 일정에 늦지 않게 찾아가면 되겠네요. 혹시 맞벌이 이신분들은 자녀의 친지 또는 지인과 동행해도 된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받음 이제 나도 학부모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받음 이제 나도 학부모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면 되고 저는 당일 휴가를 내고 참석을 할 예정입니다. 자식이 하나밖에 없어서 강하게 키우고 싶어도 마음이 쓰이는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