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초간단" 방법

by @#$!$ 2020. 9. 18.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지나가다가 혹은 드라마를 보고 있으면 흘러나오는 노래를 따라 부를때가 있지요. 그러다가 나도 모르게 계속 흥얼거리게 되면서 노래를 찾는 모습을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방법이 쉬워졌지만 예전에는 지식인이나 주변에 이거이거 무슨 노래인지 아냐? 이런식으로 물어봐서 찾고는 했었는데요. 친구들끼리 "이거아냐? 이거아냐?" 이런 식으로 많이들 대화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옛 추억은 그만두고 얼마전 매장에 들어갔는데 노래가 흘러나오더라고요. 대충 가사로 "~있죠~ 그대라서 그대라서~" 이런 노래가 흘러나와서 찾을려고 노력해봤는데 의외로 쉽게 찾아서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1. 유튜브


예전에는 음악 사이트에서 검색을 많이 했는데 요즘에는 유튜브도 알고리즘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대충 검색을 해도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유튜브 사이트로 먼저 이동을 해볼게요.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유튜브 사이트에서는 노래가사로 검색하는 시스템이 없기는 하지만 워낙 알고리즘이 잘되어 있어 가사로 검색해도 쉽게 노래제목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상단 검색창에서 검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검색창에서 "있죠 그대라서 그대라서"로 검색을 하지만 거미, 나인 ost 노래가 나오는데 제가 찾는 노래가 딱 맞네요. 노래가사로 제목찾기를 유튜브에서도 할수 있다니 유튜브가 만능이라고 느껴지는데요.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다른 노래제목도 찾아볼께요. 이번에는 "너는 조용히 내려 나의 가물은 곳에 있고" 라는 가사인데 오늘이 아이유 12주년이라서 예전에 들었던 노래가 생각나서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방법으로 찾아보았습니다.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와 바로 찾아지네요. 바로 아이유-푸르던이었습니다. 이렇게 찾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2. 멜론


멜론 너무 유명한 사이트이죠. 음악 스트리밍을 들을수는 있는 멜론도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사이트를 검색으로 찾아도 되고 URL로 바로가기를 해도 되겠습니다.


역시 상단에 검색창이 보이는데 검색창에서 가사를 넣어볼게요. 유튜브에서 검색했던 내용 그대로 "그대라서 그대라서"라는 가사로 넣어보겠습니다.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바로 나오네요. "김연우 - 그대라서"라는 곡으로 쉽게 찾을수가 있죠.


두번째꺼 아이유 푸르던 가사를 넣어볼게요.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역시 아이유 노래도 바로 찾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지 않는 가사의 경우 못찾는 경우가 있으니 그럴때는 유튜브, 멜론 둘다 검색을 해보는게 좋을것 같네요.


다른 사이트에서도 노래가사로 제목찾기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는데 일단 가장 유용히 사용할 수 있는 2개의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