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권한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내 파일을 보관하는 기능도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파일이나 문서를 공유하는 기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 보면 드라이브 하나를 공유폴더로 잡고 여러사람들과 함께 파일의 내용을 수정하고 추가하고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구글 드라이브에도 동일하게 구현이 가능해서 작은 회사에서는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과 권한에 따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드라이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면 다음과 같이 개인용과 비즈니스용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회사에서 사용할 때는 비즈니스용으로 개인이 사용할때는 개인용으로 선택해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개인용으로 선택해서 보면 새로 만들기부터 시작해서 내 드라이브, 공유 문서함 등의 화면을 볼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을 알기위해 상단에 보이는 새로 만들기 버튼을 통해서 폴더를 생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화면에서 폴더명을 입력하라는 메세지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저는 '땡땡공유폴더'라고 입력후 저장을 합니다.
이렇게 땡땡공유폴더가 생성된것을 확인해볼수가 있는데요.
그리고 나서 구글 드라이브 공유 방법을 위해 아무 파일이나 하나 드래그해서 넣어놓습니다.
다시 폴더 화면으로 돌아가서 폴더위에 마이스 커서를 올려놓고 마우스 오른쪽키를 클릭하면 이렇게 다양한 메뉴가 생성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공유 메뉴를 바로 선택합니다.
그런다음 사용자 및 그룹 추가에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의 이메일을 적습니다.
메시지창으로 변경되면서 이메일을 보낼수 있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오른쪽에 보면 편집자 or 뷰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확인해보았습니다.적혀 있는 이메일로 구글 드라이브 공유 관련해서 메일이 가고 이후에 인증절차에 따라하면 공유폴더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링크를 통해 공유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까 메인에서 마우스 오른쪽키를 했던 적으로 돌아가서 다시한번 그 메뉴를 띄워주도록 합니다. 여기에서 공유가능한 링크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기능을 크게 다르지 않지만 링크보기를 통해 상대방에게 바로 전달을 할수가 있습니다. 추가 기능으로는 제한된 사용자 혹은 전체 사용자에게 전달이 될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타인과 폴더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 버튼을 클릭하고 사용자 및 그룹과 공유에서 이메일을 입력한 다음 편집자 권한을 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여기까지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공유를 받은 사용자 기준으로 이메일 함을 살펴보면 땡땡공유폴더에 참여하도록 초대장이 날라온걸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요.
열기를 클릭하게 되면 아까 넣은 파일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아무파일이나 업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계정으로 이동해서 ddd.txt 파일이 들어와 있는지 확인을 해보면 다음과 같이 공유가 된걸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