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프로그램/카톡

맥북 카카오톡 설치하기 "초간단"

by @#$!$ 2020. 3. 6.

맥북 카카오톡 설치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오늘은 맥북(macbook)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맥북을 처음 사용을 하다면 보면 윈도우 os와 많이 다르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다 보면 윈도우보다 더 편하게 느낄때가 많은데요. 특히 해외에 계시는 분들은 맥북이 정말 편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직 국내에 계시는 분들은 공공기관 사이트나 한글 프로그램 호환이 안되서 작업용보다는 서치용으로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거의 서치용으로 사용을 하는데요. 오늘은 맥북 os pc 버전 맥북 카카오톡 설치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카카오톡 설치하기



맥북은 아시다시피 아이폰하고 구조가 비슷하기 때문에 App Store에서 모든걸 다운로드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다운로드를 할수가 있는데요. 모두 같은 방법이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맥북 카카오톡 설치를 해보도록 합니다.





포털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하게 되면 쉽게 홈페이지를 찾을수가 있는데요. 



맥북 카카오톡 설치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메인 배경화면에 카카오톡이 보이고 오른쪽에 다운로드 메뉴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갖다 대거나 클릭을 해보면 윈도우와 맥용으로 나뉘어서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게 되어 있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맥북 카카오톡 설치



맥북 카카오톡에서는 Mac OS X 10.10 이상에 설치가 가능하며 너무 오래된 컴퓨터의 경우 갈수록 사양이 높아지기 때문에 제한이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나서 Mac OS X 10.10 이상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카카오톡 설치



맥북 앱 스토어 웹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다음 플랫폼에서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맥 앱 스토어로 이동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맥북 카카오톡 설치




다음 방법은 바로 맥 스토어로 이동을 해서 카카오톡을 검색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맥북 카카오톡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