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프로그램/카톡

카카오톡 생일변경 방법 정말 간단하네요

by @#$!$ 2020. 2. 26.

카카오톡 생일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카톡에 대해 알아보는 4번째 시간으로 이전 카톡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 카카오톡 카테고리를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생일인 친구가 상단에 표시 되어 있어 눈에 띄는 일이 많은데요. 생일이 양력인 분들은 괜찮지만 음력으로 하는 사람들은 매번 생일 축하해 이런 얘기가 나오면 자동으로 나 음력이야 이런 얘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이럴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행이 카카오톡에서 생일변경 기능 안에 음력하고 윤달까지 지원을 해주고 있어서 간단하게 해결할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생일변경 방법



그러면 빠르게 생일 재설정 그리고 카카오톡 생일변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사용자 기준이지만 PC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는 분들 비슷한 메뉴에서 할수가 있다는 점 참고해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카카오톡 생일변경 - 스마트폰



카카오톡 생일변경



진행하기 앞서 모바일 아이폰 기준이며 안드로이드도 동일한 메뉴를 쓰고 있으리라 생각이 되기 때문에 바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카카오톡 생일변경



그러면 이렇게 하단에 뜨는데요. 편집, 친구 관리 등의 새로운 메뉴가 보이고 여기에서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생일변경



그러면 개인 설명 화면으로 이동이 되면서 아래쪽에 개인/보안 메뉴를 다시한번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생일변경은 평생 1번 할까 말까 하니까 위치찾기가 쉽지가 않네요.



카카오톡 생일변경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카카오계정을 선택해주세요.



카카오톡 생일변경



그러면 카카오 계정 관련된 내용들이 쭈루룩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내정보 관리를 선택해줍니다.



카카오톡 생일변경



내 정보관리에서는 닉네임, 생일, 성별등을 수정할 수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생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생일변경



그러면 카카오톡 생일변경 페이지가 쭈루룩 나옵니다. 생년 월 일을 선택하고 음력, 윤달 까지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카카오톡 알아서 생일을 알려주게 됩니다.


PC카카오톡에서도 확인을 해보았지만 카카오톡 생일변경 메뉴는 따로 없네요. 혹시 알고 계신분들 계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확인해서 추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