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프로그램

당근마켓 pc버전으로 사용해보기

by @#$!$ 2019. 12. 14.

당근마켓 pc버전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오늘은 당근마켓(당신의 근처 마켓)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으로 당근마켓은 2015년년에 처음 출시가 되었는데 처음에는 중고나라 등 이미 선점하고 있는 사이트 등에 비해 미약했지만 위치 기반으로 같은 동네에 사는 중고 물품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시켜주는 앱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위치기반은 얘를 들어 내가 역삼동을 설정을 해놨다고 하면 역삼동 인근 중고물품을 보여주는 방식이라고 생각을 하면 되겠습니다. 위치기반이라는게 써보면 정말 편리하다는 걸 느낄수가 있을겁니다.



당근마켓 pc버전



저도 당근마켓을 사랑하는 이용자 중에 하나인데요. 요즘 핫한 노스페이스 패딩을 당근마켓을 이용해서 저렴히 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밖에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는 사람 덕분에 집안에 물건들을 하나하나 싸게 해치우는 경우에도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의 경우 키워드를 등록해놓으면 알람이 떠서 바로바로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요. 웹버전도 있지만 알람 PUSH가 오지 않기 때문에 일일이 검색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러면 당근마켓 PC버전을 알아보기 전에 웹 버전으로 PC에서 어떻게 돌아가는지 살펴보도록 하겟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포털사이트에서 '당근마켓'으로 검색을 하게되면 홈페이지를 찾을수가 있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웹사이트에서는 기본적으로 검색을 제공하고 있고 거래 매너 온도, 가격 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앱에서 제공해주는 동네 인증, 1:1 채팅, 가격 하락 결정적으로 가격제안이나 거래를 할수 없다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물론 회사에서는 웹사이트에서 보고 화장실가서 거래 제안을 할수가 있지만 눈치가 보이고 불편하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 준비한 당근마켓 pc버전으로 확인을 해보는 시간을 빠르게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블루스택 설치


2. 앱 설치


3. 이용하기



그게 3가지 목차로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블루스택(bluestacks)이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PC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에뮬레이터)라고 생각을 하면 되며 요즘 많이 하는 게임 등을 PC에서 하고 싶을 때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그럼 블루 스택을 설치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에서 블루스택을 검색을 해서 접속을 해도 되고 바로가기를 통해서 이동을 해도 되겠습니다.


[관련글]

-> 블루스택 설치방법


설치 방법에 대해서는 내용이 워낙 길어져서 따로 포스팅을 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바로 당근마켓 pc버전에 필요한 앱을 설치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으로



설치가 끝났다면 로그인을 진행을 하면 되며 설치된 앱에 Google Play 스토어를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으로



스마트폰에서 동일하게 당근마켓 pc버전에서 쓰일 앱을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당근마켓 pc버전으로



찾아서 설치까지 진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설치가 다되었다면 이렇게 열기 버튼이 생성이 되는데 클릭을 해서 실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여기서부터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앱하고 사용법이 동일합니다.



당근마켓 pc버전



검색을 할수도 있습니다. 다만 글쓰기, 채팅, 거래를 진행하려면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당근마켓 pc버전



한가지 주의할점이 당근마켓이 핸드폰번호로 회원 로그인을 진행하기 때문에 하나의 앱에 하나의 핸드폰번호만 유효합니다. 그러니까 본인이 스마트폰으로 당근마켓을 이용하고 있다면 당근마켓PC버전으로 이용시에는 스마트폰 로그인 인증이 풀릴수가 있습니다.



당근마켓 pc버전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 번호로 이미 등록된 계정이 있습니다. 라고 뜨면서 계정 인증절차를 거치게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당근마켓 PC버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