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프로그램

cbm 계산기 1cbm

by @#$!$ 2019. 12. 5.

cbm 계산기



cbm 계산기 1cbm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개발자의 삶을 살다 보니까 여기저기서 계산기를 만들어 달라는 얘기를 많이 드는데 이번에 지인에게 요청 받은 내용은 cbm 계산기입니다. 계산기를 만듬김에 포스팅도 하려고 준비를 해봤는데요. 



먼저 cbm이란 일반인보다 회사에서 수입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나 해외 운송 고나련 업무를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로 CBM = CUBIC METER 즉 컨테이너 안에 적재하는 박스부피 단위를 말하고 있습니다.



cbm 계산기 1cbm



그러다 보니까 CBM 계산법은 박스를 생각하면 쉬운데요. 가로 길이, 세로 길이, 높이 길이를 가지고 정육면체의 부피를 구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1CBM은 가로, 세로, 높이가 각 1M를 말하며 여기서 더 작더라도 최소 1CBM으로 비용이 산정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최소단위가 1CBM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럼 cbm 계산기 살펴보겠습니다.



cbm 계산기 1cbm


mm, cm, m단위로 쉽게 계산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포장박스의 상자 크기 가로, 세로, 높이를 입력하고 수량까지 입력되면 CBM과 부피중량, 20FT, 40FT, 40HC 등 컨테이너 크기별 적재갯수를 바로 알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FT CBM 27로 잡았고, 40FT CBm 56, 40HC CBM 기준 68개로 초기세팅을 하였는데 이부분은 수정을 통해 갯수를 알수 있게 하였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단위를 선택하고 길이, 폭, 높이 그리고 갯수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ex 길이 30, 폭 40, 높이 30, 갯수 1)


그러면 결과가 표시가 되면서 아래 컨테이너 cbm기준에 따라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 CBM 계산기


CBM 계산기 입력기(아래 빈칸에 입력해주세요)
단위
길이(LENGTH)
(WIDTH)
높이(HEIGHT)
개수(QUANTITY) EA
CBM 계산기 결과
CBM CBM(m3)
부피중량(항공화물) KG
20FT(컨테이너) 적입가능 갯수(CBM기준:) EA
40FT(컨테이너) 적입가능 갯수(CBM기준:) EA
40HC(하이큐컨테이너) 적입가능 갯수(CBM기준:) EA


cbm 계산기를 만들어 보았는데 수정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확인해서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정 1 모바일에서 안깨지게 수정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