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by @#$!$ 2019. 10. 29.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오늘 아침 신문 기사를 보다 보니까 재미있는 내용들이 있어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내가 사는 곳의 아파트 관리비는 다른 지역에 비교해봤을 때 어떨까 라는 생각을 가끔 하는경우가 있는데 마침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라는 것이 생겨 확인을 해볼수가 있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는 데이터브루가 만들었으며 국토부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과 공공데이터포털에 올라온 공동주택 관리비 API를 활용해서 2019년 1월~7월까지의 데이터를 가지고 만든 사이트입니다.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그럼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를 통해 호갱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볼까요.



포털에서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를 통해 찾으면 되는데 아직 나온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사이트 검색에는 뜨지 않으니 바로가기를 통해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첫화면은 단순하네요. "나는 관리비 호갱이었다"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제목이 나오고 그 아래에 광역시.도 선택, 시.군.구 선택, 읍.면.동 선택을 하면 되는 구조입니다.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그럼 인근 아파트를 기준으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을 선택하니까 아파트 목록이 뜨네요.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일단 저희 아파트는 호갱확률 31.86%로 저는 호갱이 아니었습니다. 우리 아파트는 열일중이네요.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종합 등수로 전국에서 보통, 경기지역에서 낮음, 화성시에서 낮음 등 전체적으로 낮다고 나오는데요.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아파트 관리비 상세보기를 확인하면 경비 청소비 부문 평균,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공용비 평균,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수선유지비 살짝 높고,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인건비 낮네요.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 호갱 확률 계산기



장기수선충담금 평균!!!


납부방식이 다른경우 제외되는 비용들도 많다고 하니까 아파트 관리비 검색기는 그냥 재미 혹은 참고용으로만 보면 될것 같습니다.



출처 : 데이터브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