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정부지원금.제도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및 사용처

by @#$!$ 2021. 5. 28.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및 사용처

 

 

정부 홈페이지나 정책들을 살펴보면 참 좋은 혜택들을 받을수 있는 기회가 많은데 몰라서 이용을 못하는 경우를 종종 볼수가 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도 그중 하나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바우처는 취약계층에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원하는 평생교육을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입니다. 성인이 되어서 그렇게 배울것이 많이 있을까 싶지만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를 보면 배워보고 싶은 것들이 많이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평생교육바우처란?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학습자가 자율적으로 어떤 교육을 배울지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입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1) 신청기간 

1년에 두번 상반기(2021년 1월 7일~2021년 1월 29일), 하반기 신청을 받는데 하반기 정확한 일자는 현재 미정입니다. 6월 경에 한번 더 신청을 받을수가 있으니 신청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자격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 만 19세 이상 성인에게 지원하며 1인 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의 경우도 포함이 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간중에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을 지원받는 경우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중위소득 금액 확인하기)

 

3) 지원내용

1인당 35만원으로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로 등록된 기관의 수강료나 교재비 재료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신청방법 

신청기간에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되며 제출서류로는 평생교육이용권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자격요건 증빙서류, 학업계획서(선택)이 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증빙서류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5) 문의방법

평생교육바우처 상담센터 1600-3005 / 홈페이지

 

 

 

평생교육바우처 사용처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면 사용기관에 대해 안내를 받을수가 있는데 신청기관에 따라서 사용처가 바뀔수가 있으니 수시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1)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서 상단에 보이는 [사용안내] 메뉴를 클릭후 [사용기관 안내] 메뉴로 접속을 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2) 지역, 온라인/오프라인 등을 선택한후 검색하기를 누르면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 학점은행제, 평생학급계좌제, 성인문해교육 등 추가로 검색을 할수가 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3) 외국어, 학점은행제, 자격증, 컴퓨터, 취미/교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을 받을수가 있으며 인근 지역을 확인 후 온라인/오프라인으로 구분해서 사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사용기관을 살펴보니 미용학원, 직업전문학교, 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관, 평생교육원, 댄스학원, 아카데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을 할수 있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사용을 할때는 카드 신청을 한후 사용 기간안에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사용처에 가서 수강료를 결제하면 되는데요. 수강료가 35만원이 넘을 경우 나머지는 본인부담을 해야 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신청기간은 6월이후 수시로 확인을 하는것이 좋으며 신청결과까지는 한달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평생교육바우처 신청방법과 사용처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출처 :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

 

 

[추천글]

 

 

2021년 기준 중위소득표 및 계산하기

2021년 기준 중위소득표 정부 정책들을 살펴보면 중위소득을 가지고 기준을 정하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중위소득은 총 가구중에서 소득순으로 순위를 매긴 후에 정확히 가운데를 차지하는 가구

sharply.tistory.com

 

 

청년추가고용 장려금 지원사업 신청방법

청년추가고용 장려금 지원사업 신청방법 코로나 이후로 많은 분들은 직장을 잃거나 직장을 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기업들도 직원을 구하고 싶지만 비용 때문에 쉽게 채용을 못하

sharpl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