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간편한 방법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주변에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업을 진행하다 보면 지자체나 정부에서 진행하는 공모사업을 신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때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르지만 가장 대표적으로 "국세 완납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개인의 경우 은행에서 요구하는 서류중에서도 "국세완납증명서 1부"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의 발급처의 경우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 할수도 있고 가까운 동사무소(주민센터)나 세무서를 방문해서 발급,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대리인이 발급을 대신 해줄수도 있는데요. 신분증, 위임장 등의 서류가 필요하기 때문에 방문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꼼꼼히 체크를 해봐야 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요즘은 집에 프린터만 있다면 인터넷으로 발급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시간이 넉넉치 않는다면 온라인으로 많이들 발급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그러면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온라인 발급을 위해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기관인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개인정보를 다루기 때문에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요즘에 간편인증서가 있기 때문에 로그인하기가 한결 쉬워졌습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상단에 [민원증명]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이후 다음 화면에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메뉴를 선택해서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해당 증명서는 발급일을 기준으로 현재 체납액이 없다는걸 증명하는 서류로 발급후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체납세금이 있어서 납부를 한 경우 납세증명서 발급에 3~4일 이상 소용될수가 있으니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해서 발급받는게 효율적입니다.
그럼 기본 인적 사항을 적고 수령방법에 인터넷발급, 인터넷열람, 인터넷발급(전자문서지갑) 등을 선택하면 되며 제출처에 금융기관, 외교부 / 재외공관, 관공서, 조합, 협회, 거래처, 학교 등을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국세 납세 증명서 국세 완납증명 발급 신청하기가 완료되었다면 인터넷 접수목록페이지로 이동이 되며 시간에 따라 홈택에서 신청한 민원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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