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11(Internet Explorer 11) 2022년 6월 지원 종료
인터넷 익스플로러 11(Internet Explorer 11) 2022년 6월 15일부로 지원 종료
한때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 대부분을 차지하던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가 지원종료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지원중단에는 기존 윈도우7 지원 중단 이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 6월 15일 이후에서는 익스 11을 사용을 할수 없게 됩니다. 실행을 하게되면 이제는 ie가 아닌 MS의 새로운 브라우저인 엣지로 연결이 되는데요. IE11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려면 업데이트를 미루는 방법이 있지만 보안 때문이라도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엣지' 브라우저로 갈아타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Internet Explorer 11) 역사속으로
대부분 사용자 버전에서는 IE 11 브라우저 지원을 종료하지만 몇몇 영향을 받지 않는 윈도우도 있다고 밝혔는데요. 다음은 해당 윈도우 브라우저 종류입니다.
- Microsoft Edge의 Internet Explorer 모드
- Internet Explorer 플랫폼 (MSHTML / Trident)
- Internet Explorer 11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
(Windows 8.1, Windows 7 ESU, Windows 10 Server SAC (all versions), Windows 10 IoT LTSC (all versions), Windows 10 Server LTSC (all versions), Windows 10 client LTSC (all versions))
사용자 입장에서는 대부분 사용이 중단이 된다고 보면 되며 해당 인터넷 익스플로러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실행이 되는 설정이 진행이 됩니다.
엣지의 경우 향상된 호환성을 지니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를 사용하면 Internet Explorer이 필요한 웹사이트 및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호환이 가능하다고 밝혔으며 여기에는 Activex 컨트롤과 같은 기능에 대한 지원도 포함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는 최소 2029년까지 지원이 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기능들을 굳이 바꿀필요는 없지만 안내는 필요해 보입니다.
사용자입장에서는 크게 변화된 부분이 없을거라 예상이 되는데 웹개발자나 기업에서는 어느정도 대비가 필요해 보이네요. 이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되며 앞으로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과 같은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을 해야겠습니다.
참고 출저 : 마이크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