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처음 사용방법 사용팁
안녕하십니까! 예전에는 아이폰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참 많았는데 요즘에는 다들 사용할 줄 아는지 주변에서 물어보는 사람이 없어서 아쉬운데요. 오늘 아이폰 카테고리를 처음 만든 기념으로 아이폰 처음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처음 이용시 사용팁으로 알려주는데 모르고 그냥 지나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간단하게 몇가지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은 x버전으로 저보다 상위 폰에서는 좀더 다른 기능이 있을수는 있지만 큰 틀에서는 비슷할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아이폰 처음 사용팁에서 다른 부분이 있을수 있으니 가볍게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폰 처음 사용방법
1. 앱 검색
기본중에 기본으로 현재 내장되어 앱을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메인에 보면 앱이 많은 경우 점으로 페이지를 구분하는데요. 저는 11페이지의 앱들이 있으니까 하나하나 찾기가 매우 힘들겠죠.
첫번째로 찾는 방법은 첫페이지로 이동을 해서 다시 왼쪽으로 터치를 하는 방법입니다. 화면에 보면 첫페이지로 이동이 된걸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왼쪽으로 터치를 하게 되면 위젯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상단에서 검색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방법으로 마지막 페이지에 가서 오른쪽으로 한번 더 터치를 하게 되면 앱 보관함이 나옵니다. 여기서도 검색을 할수가 있습니다.
전화로 as 상담을 받을 때 보면 설정 앱에 들어가서 머를 찾아주세요. 이런 얘기를 많이 들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여기에서 검색을 하면 됩니다.
2.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
앱 검색에서 앱스토어로 검색을 하게 되면 쉽게 찾을수가 있는데요. 앱을 다운받기 전에 애플 아이디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페이스아이디로 설정을 해놓은 경우 간단하게 다운을 받을수가 있으며 실패할 경우 애플 아이디로 다운을 받게 됩니다.
다운받기 원하는 앱을 찾아서 받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여기서 다운 받을 때 페이스 아이디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간단하게 인증이 되며 실패하게 되면 아이디 패스워드로 다운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 필수적인 앱을 다운 받는다고 하면 네비게이션 어플, 음악 어플, 택배 어플, 통신사 멤버쉽 어플, 카카오톡, 넷플릭스, 택시어플, 은행 어플 등이 있습니다.
3. 스크린샷 찍기
아이폰마다 조금씩 다를수가 있는데요. 양쪽의 버튼을 클릭을 하게 되면 되는 구조로 측면 버튼과 음향 높이기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스크린샷이 찍히는데 여기서 편집도 바로 가능하고 수정도 바로 할수가 있습니다.
편집할 때는 글자도 넣을수도 있고 색상도 변경이 가능하며 공유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휴지통에 넣어 삭제도 할수가 있죠.
4. 메세지 전송 시간 확인하기
일반 메시지의 경우 해당이 안되는데 아이폰끼리 문자를 주고 받을 때는 아이메세지 형태로 보여지게 됩니다. 이렇게 파란색 글자 보이시죠?
근데 여기서 시간이나 날짜가 표시가 안되서 불편한 부분이 있는데요. 메세지를 왼쪽으로 드래그를 하면 이렇게 화면에 시간 표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5. 데이터 공유하기
AirDrop은 아이폰이나 맥북, 아이패드등에 데이터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아이폰 처음 사용방법에 대해서 이 기능이 필요없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래도 많이 알고 있으면 좋으니까 설명을 드립니다.
공유하고 싶은 사진이나 연락처 웹사이트 등의 정보를 선택해서 공유하기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AirDrop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현재 AirDrop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 전송이 가능한데요. 주변에 살펴보니까 아직 활성화 되어 있는 폰이 없는것 같네요.
5. 사진 인물 사진 찍기
카메라 때문에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이 있을정도로 아이폰 인물사진 찍기는 별다른 작업 없이도 잘 나오는 부분이 있는데요. 스튜디오 조명 효과 윤곽 조명 효과 등 다양한 조명 효과로 괜찮은 셀카 사진을 건질수가 있습니다.
6. 사진 찾기
별다른 태그를 설정 안해도 사진 속의 장소나 물건을 쉽게 검색 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다"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내가 바다라는 걸 표시를 안했지만 자동으로 검색이 되네요. 위치 공유까지 되었다면 위치로 검색해서 내가 언제 갔는지 확인도 할수 있습니다.
7.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공유
아이클라우드 가족 공유 기능은 하나의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족 구성원 모두 저장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데 사진이 너무 많은 경우 아이클라우드 비용이 비싸서 잘 선택을 해야겠네요.
8. 페이스 ID
처음 나왔을 때는 정말 불편했는데 이제는 정말 편해진 페이스 아이디입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라도 잘 아실거 같은데요. 갤럭시 등에서도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을것 같습니다. 살짝만 응시를 해도 잠금이 해제되니까 정말 편리하죠. 페이스 아이디는 잠금 뿐만 아니라 결제나 앱 설치에도 사용이 됩니다.
9. 홈으로 이동
하단에 홈 버튼이 사라진지 꽤 오래 지났는데 이제는 조금 익숙해진것 같네요. 홈으로 가려고 하면하단 가장자리를 위로 올리면 되는데요. 홈으로 가는 기능과 그리고 앱 첫페이지로 가는 기능이 있습니다.
10. 제어센터 사용하기
아이폰 처음 사용방법 벌써 10번째네요. 화면 밝기와 오디오 그리고 미러링, 잠금, 세로 잠금, 카메라 등의 편리한 기능을 쓸수 있는 제어 센터로 가는 방법으로 오른족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하듯이 쓸어내리면 됩니다.
11. 시리 불러내기
저는 잘 사용을 안하지만 편리한 기능중 하나로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르면 시리가 호출됩니다. 가끔 알람 설정해줘 이런 내용들은 사용을 하는데 검색이나 앱 실행 같은 기능도 훌륭하게 수행을 합니다.
11. 앱전환
앱을 전환하는 방법으로 아까 하단에서 위로 올리면 홈으로 가는 기능이라고 설명을 드렸는데요. 하단에서 위로 올리다가 왼쪽으로 방향을 틀면 앱 전환 화면으로 나오게 됩니다. 설명을 드리기가 좀 까다로운 기능중 하나로 직접 해보시면 이해가 되실거예요.
12. 손전등
이거 일상생활에서 정말 좋은 기능중 하나로 스마트폰에서 가장 훌륭한 기능이라고 설명을 드리고 싶네요. 밤길 어두운 저로써는 이 기능이 없으면 집을 못갑니다. 제어 센터에서 손전등을 찾아도 되고 닫혀 있는 앱화면에서 손전등 아이콘을 클릭해도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처음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너무 많은 기능이지만 아이폰 처음 사용자라면 알아야 할 사용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