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노래듣기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듣기 (+가사)

by @#$!$ 2020. 12. 6.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듣기


어린이집에서 어린이동요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를 들려주나 보네요. 저번에 어린이집에 다녀오더니 하루 종일 "아름다운 이 땅에~" 노래를 부르고 있는 우리 딸이야기입니다.



저도 어렸을 때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를 많이 불렀는데 이 노래는 한국의 역사 인물을 가사로 표현하였는데 1991년에 발표된 노래입니다. 고조선을 시작으로 삼국 시대, 남북국 시대, 고려, 조선을 지나 대한제국, 일제 강점기 그리고 마지막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노래 가사가 있으며 실존 인물도 있고 가상인물 집단도 노래가사에 표현되어 있습니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듣기 (+가사)



첫번째 단군을 시작으로 동명성왕, 온조왕, 혁거세, 광개토왕 등 유명한 왕들도 있고 하는데요. 6살 아이가 노래를 부르고 있는 모습을 보니 어찌나 귀여운지 ㅎㅎ 기특하기도 하네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듣기 (+가사)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은 3분 51초짜리 노래 되어 있으며 1절 2절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들이 많이 있어 아이와 같이 오랫동안 노래 듣기에 좋습니다.



그러면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 연속듣기 해볼께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듣기



2분이 짧아서 연속듣기로 바꿨으며 계속 듣기를 하고 싶다면 이 노래를 계속 켜놓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가사도 같이 살펴볼게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듣기 (+가사)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듣기 (+가사)


연말에 어린이집에서 행사가 있었는데 이번에 다 취소가 되어서 아쉽기만 하네요. 우리 아이는 오늘도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를 부르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이상으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