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프로그램

그림판 사진 자르기 이미지 잘라보기

by @#$!$ 2020. 10. 30.

그림판 사진 자르기



그림판 사진 자르기 이미지 잘라보기



안녕하세요. SNS나 커뮤니티를 이용하다보면 재미있는 사진들을 많이 볼수 있는데요. 전문적으로 포토샵 프로그램을 알면 좋지만 윈도우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 그림판만 이용을 해도 충분히 재미있는 그림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그림판 사진 자르기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미지 잘라보고 붙여넣기까지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판 사진 자르기 이미지 잘라보기그림판 사진 자르기 이미지 잘라보기



준비한 사진은 2개로 고슴도치를 잘라내서 옆에 사진으로 옮기는 작업으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그림판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림판은 아래 검색창에서 그림판으로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수가 있습니다.



그림판 사진 자르기 이미지 잘라보기



그런 다음 컴퓨터 사진 자르기 파일 원본을 불러오기 해봅니다. 예쁜 이미지가 불러온걸 볼수가 있는데요.



그림판 사진 자르기 이미지 잘라보기



여기서 상단에 보이는 메뉴들 중에서 선택 항목을 클릭하면 또 다른 메뉴들이 나오는 걸 볼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자유형으로 선택], [선택 영역 투명하게]를 클릭합니다.



[자유형으로 선택]을 하게 되면 선을 자유롭게 그을수가 있는데요. 각진 이미지를 그림판 사진 자르기 하려면 사각으로 선택을 하면 되고 고슴토치 사진처럼 자유롭게 자르기를 하려면 자유롭게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선택 영역 투명하게]의 경우 사진 자르기 뒤의 공백을 투명하게 할 것인지 흰색 배경으로 보이게 할것인지를 선택하는 항목으로 단독이라면 상관없지만 합성을 하게 된다면 꼭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림판 사진 자르기 이미지 잘라보기



선택을 하고 나서 이렇게 자유롭게 그림판 사진 자르기 영역을 선택해주세요. 이미지 자르기 선택이 완료되었나요? 최종적으로 선과 선이 만나야 완료가 됩니다.



그림판 사진 자르기 이미지 잘라보기



그런 다음 새로운 그림판을 열어서 붙여넣기 할 이미지를 불러와주세요.



그림판 사진 자르기 이미지 잘라보기



그리고 아까 사진 자르기 한 이미지를 복사('CTRL + C') 하고 난 다음 붙여넣기('CTRL + V')를 진행해주시면 이렇게 이쁜 고슴도치와 아름다운 풍경이 만나는 걸 볼수가 있습니다. 영역을 대충 잡았기 때문에 어색하지만 잘 잡았다면 좀더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탄생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