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에어컨 서비스센터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여름에 빠질수 없는 가전제품중 하나가 바로 에어컨입니다. 에어컨의 경우 관리만 잘해주면 최소 3년부터 10년까지 사용을 하기 때문에 큰돈을 투자해서 좋은 제품으로 많이 구매를 하시는데요.
전자제품이다 보니까 일명 뽑기에 실패한 경우 서비스센터를 종종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도 삼성전자 에어컨을 구매했는데 초기 불량이 조금 있어서 삼성전자 에어컨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기억이 있는데요. 그래도 워낙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해결이 될수가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경우 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점검을 받을수 있는 시간이 있는데 6~8월까지는 서비스 신청을 해도 방문까지 몇일 소요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라며 몇가지 많이들 질문하는 내용을 살펴보면 전원이 안들어올경우 전원 코드가 빠져 있는지, 차단기가 내려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에어컨 전원코드는 멀티탭보다는 벽면에 직접 연결을 하는것이 좋은데요. 멀티탭을 사용하는 경우 고용량 멀티탭을 이용을 해야 합니다.
두번째 리모콘 작동이 안될 경우에는 가장 먼저 배터리를 확인 해야 합니다. 여름이 지나 겨울, 봄까지 사용을 안했기 때문에 배터리가 없을수도 있으니까요.
마지막으로 바람이 시원하지 않은 경우 실외기가 돌아가는지 확인을 해야 하며 희망온도 체크를 통해 바람의 시원 여부를 확인 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냄새 발생시 필터 청소나 청정모드, 자동청소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해도 문제가 계속 발생을 한다면 삼성전자 에어컨 서비스센터를 이용해서 AS를 받아봐야 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출장서비스 예약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 방문이 가능한데요.
먼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 검색을 한다음에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문제가 많은데 주의사항에 대해서 읽어보시기 바라며 상단에 서비스예약을 선택후 출장서비스 예약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보면 TV, 에어컨, 냉장/김치냉장고, 세탁기, 컴퓨터 등 다양한 제품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에어컨을 선택합니다.
그 이후에도 스탠드 에어컨, 벽걸이, 홈멀티, 시스템, 온풍기 등 종류가 있고요.
구입년월 제품 모델명, 고장 증상, 고장 증상 상세 등을 선택합니다.
서비스 받으실 분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정보에는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이 있고 개인정보 동의까지 마치면 예약 가능일 조회가 가능한데요
여기서 홈페이지에서는 1건씩만 예약이 가능하며 제품이 여러대 일 경우 삼성서비스센터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동일한 엔지니어한테 한꺼번에 점검이 가능합니다. 전화번호는 (1588-3366)으로 하면 되겠습니다.
보증기간 혹은 사용자 과실로 인한 고장은 서비스 요금이 발생할수도 있는데요. 기본 출장비는 18000원, 주말 출장비는 22000원입니다.
이렇게 해서 삼성전자 에어컨 서비스센터 이용방법과 삼성전자 에어컨 서비스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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