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넷플릭스 영화 다운로드 PC, 어플 앱

by @#$!$ 2020. 6. 4.

넷플릭스 영화 다운로드 PC, 어플 앱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요즘 버스안이나 비행기안에서 동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와이파이가 안되는 곳에서는 데이터 요금때문에 살짝 자제를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넷플릭스 영화 다운로드가 된다는 얘기를 듣고 나서부터는 외부에 있을 때도 편안하게 영상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PC는 물론이고 모바일 앱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 다운받아 놓으면 데이터 요금과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다운로드 PC, 어플 앱



그럼 넷플릭스 영화 다운로드 pC부터 시작해서 어플 앱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부터 알아보면 웹사이트가 있지만 다운로드 기능은 제공되지 않아서 모바일 앱처럼 다운 받아서 이용을 해야 하는데요.



넷플릭스 영화 다운로드 PC, 어플 앱



윈도우 바탕화면 하단에 검색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검색창이 열리면 'microsoft store' 이렇게 검색을 해주게 되면 상단에 스토어 앱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이 열리게 되는데 상단에 보이는 검색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검색창이 나오고 여기에서 넷플릭스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게되면 다음과 같이 넷플릭스 앱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구글플레이, 아이폰 앱스토어 처럼 동일하게 다운로드후 실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PC 웹사이트처럼 동일한 화면 구성을 볼수가 있고 넷플릭스 영화 다운로드를 위해 로그인을 진행해보세요.





드디어 넷플릭스 메인화면까지 이동을 하였는데요. 넷플릭스의 모든 동영상들이 다운로드가 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운로드 되는 영화들을 찾아봐야 하는데요. 왼쪽에 보이는 메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왼쪽 메뉴가 나오고 메뉴 항목들 중에서 저장가능 목록을 선택합니다.





저장가능 목록이 쭈루루룩 나오고 여기에서 원하는 영화를 선택해 봅시다.





상세보기에 들어가보면 오른쪽에 저장 버튼이 보이는데요. 클릭을 하게 되면 저장이 진행됩니다. 간단하죠.




모바일 앱에서도 동일하게 진행을 할수가 있는데 저는 아이폰에서 해당 기능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에 보면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 '도깨비'가 한국에서 콘텐츠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는걸 볼수가 있는데 '도깨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시즌 1 1회차부터 16회차의 재생 목록을 볼수가 있는데요. PC와 동일하게 넷플릭스 영화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여기서 와이파이 환경이 아니신 분들의 경우 와이파이 연결이되어야만 콘텐츠를 저장할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변경이 필요하다면 콘텐츠 저장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넷플릭스 다운로드에 대한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곳에서도 다운을 하고 싶다면 와이파이에서만 저장을 해지해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넷플릭스 영화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