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프로그램

액티브 x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

by @#$!$ 2020. 3. 16.

액티브 x 컨트롤 설치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브라우저 점유율이 한때 90%가 될때가 있었는데 요즘에는 대부분 크롬이나 사파리 등과 같이 가벼운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물론 ie도 11버전 올라가면서 부터 많이 가벼워져서 사용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라고는 하는데요 아직까지 예전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ie로만 작동되는 오래된 커뮤니티 사이트에 들어가봤더니 액티브x를 설치하라는 메세지 창을 자주 발견할 수가 있었습니다. 특히 오래된 사이트들이나 공공기관 사이트들의 경우 글쓰기, 보안 등의 이유로 activex 컨트롤 설치 문구를 많이 볼수가 있는데요. 



액티브 x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액티브 x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액티브x 컨트롤 설치 화면을 보면 상단에 다음과 같이 "~에서 배포한 컴포넌트 active x 컨트롤 설치가 필요합니다. 해당 엑티브 x 컨트롤을 설치하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문구를 볼수가 있습니다.



액티브 x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



여기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설치 또는 설치 안함이라는 보안 경고 문구를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설치를 하게 되면 간단하게 액티브 x 컨트롤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되면 참 좋겠지만 가끔 오류현상으로 인해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이 런 문구를 발견하고 싶지 않는 경우에 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액티브 x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



먼저 상단에 도구를 선택한 후에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액티브 x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



오른쪽 화면에 톱니바퀴를 선택해도 동일하게 인터넷 옵션으로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액티브 x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



다음 화면을 보면 일반, 보압, 개인정보 등의 탭이 보이는데 보안 탭을 선택합니다.



액티브 x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



여기에 인터넷에서 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다시 설정을 클릭한 다음에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합니다.



액티브 x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



그리고 액티브 x 컨트로로 및 플로그인 아래에 보면 서명 안된 액티브 컨트롤 다운로드의 내용을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액티브 x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



설치가 되지 않는 다면 마지막 방법으로 고급탭에 가서 "소프트웨어 서명이 올바르지 않더라도 실행 또는  설치하도록" 하는 문구를 체크를 하고 다시한번 액티브 x 컨트롤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설치가 되었다면 해당 탭에 가서 문구 체크를 해제 하시기 바랍니다. 액티브 x 컨트롤 설치할때 주의할 점으로는 아는 프로그램이면 설치를 해도 되지만 모르는 프로그램이라면 꼭 검색후 설치를 해야 컴퓨터에 문제가 없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액티브 x 컨트롤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