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짬뽕국물 지우는법 지워질까? 후기

by @#$!$ 2020. 1. 12.

짬뽕국물 지우는법




짬뽕국물 지우는법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진 어느날!! 그 전날 술도 한잔 마셨겠다 갑자기 짬뽕이 생각나서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중국집에서 짬봉을 하나 시켜 먹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국물을 원샷을 하고자 입을 갖다 대는 순간 짬뽕 국물이 내 소중한 패딩에 금방 짬뽕국물이 묻어버렸네요. 하필 그 패딩이 재질이 면재질이라서 금방 자국이 남아버렸습니다.



짬뽕국물 지우는법



이때 한가지 실수한게 그대로 세탁소로 달려가면 되었는데 바보같게도 그냥 물로 닦아버린겁니다. 뒤늦게 세탁소에 갔더니 이건 힘들겠다는 얘기를 들어버렸는데요. 여기서 포기할 수가 없어 여기저기 내용(?)의 도움을 받아 여러가지 해보았습니다. 



짬뽕국물 지우는법



짬뽕국물 지우는 법


- 짬뽕국물에는 카로틴(carotene) 색소, 기름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세탁을 해도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먼저 베이킹소다에 물을 풀어서 그걸 가지고 짬뽕국물 얼룩에 살살 문질러줍니다. 


- 그런 다음 식초를 풀어서 다시한번 짬뽕국물 부위에 살살 문질러 줍니다.


- 마지막으로 퐁퐁을 활용해서 손빨래를 진행후 세탁기에 돌리면 됩니다.


요즘에는 짬뽕국물 전용 세재로 나온다고 하는데 그게 효과가 있다면 그걸 활용해도 좋겠네요. 그럼 이제 결과물을 볼까요? 팔 부분 두군데 흘렸는데요. 면재질 패딩이라서 그런지 아주 없어지지는 않고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알수 없는 자국 제외하고는 거의 없어졌다고 볼수 있습니다.



짬뽕국물 지우는법 


짬뽕국물 지우는법에 대해서 여러가지 알아보았는데 다행히 저는 성공을 한거 같네요. 



짬뽕국물 지우는법



짬뽕국물 사건으로 하나 알 수 있었던 것은 밥 먹을 때는 패딩을 벗고 먹자 이거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국물에는 미련을 버리자.. 그리고 수저를 사용하자입니다!! 모두들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동영상도 참고해서 보시면서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