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피셜 뜻 알아보기 (뇌피셜, 지인피셜, 남친피셜 등등)

by @#$!$ 2019. 11. 19.

피셜 뜻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날씨가 너무 추워졌습니다. 그에 따라 제 두뇌도 굳어 버렸는지 얼마전 나이 차이가 좀 나는 사촌동생할 때 "본인피셜" 이라는 말을 들었는데.. 순간 이게 무슨 단어지? 하면서 찾아본 기억이 나네요.


나름 인터넷 용어, 신조어에 대해 잘 안다고 자부했는데 하루하루 빠르게 생성되는 인터넷 용어에 대해서 공부를 많이 해야겠습니다.



피셜 뜻 알아보기 (뇌피셜, 보인피셜, 남친피셜 등등)



그러면 본격적으로 피셜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셜이란 이 단어 자체만으로는 무슨 뜻이 있는건 아니며 영어단어인 official(오피셜)에서 나온 말로 공인된, 공식적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피셜의 말을 쓸때에는 단순히 피셜이라고 얘기하지 않고 다양하게 붙여서 쓰이는 경우가 많은데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셜 뜻 알아보기 (뇌피셜, 보인피셜, 남친피셜 등등)



뇌피셜 - 뇌 + 오피셜을 합쳐 만든 인터넷 용어 합성어로 객관적인 근거가 없이 자신의 생각만을 기준으로 한 추측이나 주장을 할때 말합니다. (ex 내 뇌피셜로는 오늘 누군가 이적할 거 같다)



본인피셜 - 본인 + 오피셜을 합쳐 만든 인터넷 용어 합성어로  확인되지 않는 본인의 생각을 가지고 주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뇌피셜과 차이는 본인피셜은 내 생각을 얘기하는 거고 뇌피셜은 내생각 + 남의 생각 등을 얘기하는 것에서 차이가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남친피셜 - 남친 + 오피셜 합친 합성어 = 남친이 공식적으로 한 말


여친피셜 - 여친 + 오피셜 합친 합성어 = 여친이 공식적으로 한 말


지피셜 - 지인 + 오피셜 합친 합성어 = 지인이 공식적으로 한 말


피셜 뜻 대충 이해가 되시겠죠. ~피셜 이라고 하면 그 앞에 붙은 누군가가 공식적으로 얘기 했다 이런정도로 알고 있으면 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