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구글계정 만들기 "초간단"
미성년자인 아이한테 휴대폰을 사줘야 하나 말아야 하나.. 이 부분이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의 가장 큰고민이 아닐까 생각되는데 저도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중고등학생은 사줘도 될거 같은데 어린이의 경우 사줘도 될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좀더 고민을 해보도록 하고 스마트폰을 사줬다면 이메일이나 유튜브 활용에 필수인 구글 계정이 필요하겠죠.
구글은 기본적으로 국가별로 계정 가입(생성) 가능한 기준이 다른데 대한민국 기준으로 만 14세 이상일 때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미국의 경우 만 13세 이상이지만 패밀리 링크를 통해 어린이용 구글 계정을 만들수가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동일하게 Family Link를 이용해서 미성년자 구글 계정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만 14세 이상이라면 구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구글계정을 만들면 되겠고 이 블로그의 대상은 만 14세 미만을 대상으로 하는 미성년자 구글계정 만들기 방법입니다.
먼저 구글 패밀리 링크 앱을 다운받아야 하는데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부모님을 위한 Google Family Link' 앱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에서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작업을 해도 동일하니까 그대로 따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Family Link 앱을 설치했다면 바탕화면에 이렇게 보이는데요. 실행을 시킵니다.
앱을 실행했다면 패밀리 관련 구글 계정에 대해 간략히 소개를 하는데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사용 규칙부터, 기기 사용시간 제한,
앱 허용 등 부모에 대한 권한 설명도 나와 있습니다.
다음 다음으로 넘겨보면 자녀의 기기를 묻는 질문이 있는데 미성년자 구글계정 만들기 할때에는 기기가 없어도 되겠습니다. 그 다음 이미지에는 없지만 가족 그룹 관리자 묻는 질문이 나오는데 여기서 가족 그룹 관리자 계정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순서대로 진행하면 자녀의 구글 계정 만들기가 드디어 나오는데 여기에서 지금부터 10분정도 걸린다는 얘기가 나오고 먼저 자녀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아이의 생일, 성별을 입력하고 구글에서 사용할 미성년자 구글계정을 입력합니다.
그 다음 구글에서 사용할 8자 이상 비밀번호를 결정합니다.
미성년자 구글 계정을 만들기 할때에는 부모 동의 및 부모가 맞는지 확인을 합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미성년자 구글계정 만들기는 일단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미성년자의 스마트폰 인증 과정을 거치면 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하면 좋지만 당장 없기 때문에 웹에 들어가서 인증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아까 만들어 놓은 미성년자 구글계정을 입력합니다.
그 다음 부모의 권한을 확인 하는 창이 나오는데 계정을 선택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최종적으로 관리 방법과 로그인 Google ID 관리 기능에 대해 안내가 나오고 허용을 한다고 하면 본격적으로 메일과 유튜브 게정을 쓸수가 있겠습니다. 인증할때는 스마트폰으로 하는게 권한 획득에 도움이 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