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복구 방법

by @#$!$ 2021. 7. 12.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복구 방법 - 최근에 입출금통장이 필요해서 신한은행 앱을 살펴보던 중 아주 오래전에 만든 계좌를 발견하였습니다. 하지만 해당 계좌 앞에는 "[거래중지계좌]" 표시가 되어 있었는데요. 해당 내용을 살펴보니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으면 해결이 되지 않는 문제인걸 확인을 하였습니다.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복구 방법

 

목차

     

    거래중지계좌는 뭔가요?

    금융감독원의 보이스피싱 같은 금융사기를 방지하고자 시행하는 제도로 기존에는 시중은행에서나 시행을 하였으나 점차 확대되어 이제는 상호저축은행에서도 해당 내용을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휴면계좌와는 다른 개념으로 거래중지 계좌는 다시 재사용이 가능한 반면 휴면계좌는 해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복구가 불가능 하다는 차이가 있으며 일부 은행에서는 휴면계좌도 해제가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복구 방법

     

    거래중지계좌로 전환되는 기준은?

    공통적으로 통장에 입금되어진 금액, 일정기간동안 입출금거래가 없는 경우 거래중지 계좌로 전환이 되는 거래중지 계좌대상입니다.

    예금 금액 기간
    1만원 미만 1년 이상
    1만원 ~ 5만원 미만 2년 이상
    5만원 ~ 10만원 미만 3년 이상
    * 신한은행 1만원미만, 6개월이상, 씨티은행 10만원이상, 4년이상 등 조건이 일반 시중은행과 다른 은행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복구 방법 (서류)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에서는 거래중지계좌 해제 절차를 진행할 수가 없으며 영업점을 방문을 해야지만 거래중지계좌 복구를 할수가 있습니다. 

    필요서류

    • 신분증
    • 금융거래목적확인서(통장거래 목적에 따른 서류)

    서류를 제출하더라도 영업점 실무자의 판단하에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도 있고 거절이 될수도 있습니다. 대 부분 복구하기 정말 어렵다라는 얘기가 많으며 차라리 신규로 만드는 것이 더 빠를수도 있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전환 방지방법

    거래중지가 되기 전에 신한SOL을 통해 거래가 되어야 하며 자동화기기 또는 영업점 창구를 통한 입출금 거래가 있어야 합니다. 자동이체나 타행자동이체 모두 상관이 없으며 일정금액 이상 통장에 넣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 거래중지 계좌가 되면 거래제한과 입금, 출금, 이체거래 모두 진행이 안되기 안되며 인터넷 온라인에서는 해지만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