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치매예방 무료게임 모음 추천

by @#$!$ 2021. 5. 3.
치매예방 무료게임 모음 추천

 

 

정신적인 능력히 현저하게 감퇴하는것을 치매라고 하는데요. 지능의 장애가 생겨서 기억이나 이해의 장애, 계산능력 저하 등의 현상을 볼수가 있습니다. 치매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뇌의 기능이 떨어져서 발생할 수도 있고 사고로 인해 뇌 손상으로 기능이 저하되면서 발생을 할수도 있습니다.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생활습관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국내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에서도 치매예방 수칙 3.3.3을 홍보하고 있는데 여기서 숫자 3.3.3은 3권(즐기는 것), 3금(참는 것), 3행(챙기는 것)을 뜻합니다. 3권은 운동, 식사, 독서를 말하며 3행은 건강검진, 소통, 치매조기 발견, 3금은 절주, 금연, 뇌손상 예방을 말합니다.

 

 

치매예방 무료게임 모음 추천

 

 

여기서 독서가 꼽힌 이유는 뇌세포를 자극해줄 수 있는 두뇌활동을 지속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낱말 맞추기, 편지쓰기, 독서, 영화, 공연관람과 같은 문화 취미활동도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머리를 쓰는 치매예방 무료게임도 대단히 좋다고 합니다.

치매라고 하면 노령인구층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쉽게 할수 있는 치매예방게임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1.퍼즐게임(직소 퍼즐-퍼플 게임)

 

 

 

인지치료중에 퍼즐을 사용한 치료도 있을만큼 퍼즐은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게임중 하나로 스마트폰에서 쉽게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 앱을 설치하고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되는 단순한 구조인데요.

 

 

 

 

결정적으로 조각을 36, 64, 100, 144, 225 등 난이도 선택을 할수 있기 때문에 나이 드신 분들도 쉽게 접근을 할수가 있습니다.

 

 

2. 테트리스

 

 

 

테트리스는 타일을 연결해가는 게임으로 단순하게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으로 어떤 위치에 놓아야 해결을 할수 있을까 고민을 하면서 하는 게임이 치매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게임 방법은 간단하게 시작이 되며 터치를 하면 가로 세로 변경이 되고 드래그 해서 위치를 이동시킬수도 있습니다.

 

 

3. 초성퀴즈 (멍멍! 초성퀴즈 강아지 키우기)

 

 

 

머리를 쓰는 건 퀴즈만한 게임이 없는것 같은데 그렇다고 너무 어려운 문제를 내면 재미도 없을 뿐만 아니라 하기가 싫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트레스 받으면서 게임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되기에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초성퀴즈 게임을 추천드립니다.

 

치매예방 무료게임중에 하나인 초성퀴즈를 하게 되면 스테이지 버튼을 시작으로 실행이 됩니다.

 

 

 

 

스테이지는 1단계부터 409단계까지 현재 나와 있으며 초성 문제를 주고 아래에 힌트를 2개까지 나오게 됩니다. 1단계부터는 크게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할수 있을것 같네요.

 

 

4. 틀린그림 찾기(넷마블)

 

 

틀린그림 찾기 무료 게임 넷마블

틀린그림 찾기 무료 게임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게임은 하고 싶고 그렇다고 너무 빠지는 게임은 하기 싫을 때 저는 틀린그림 찾기 게임을 하고는 하는데요. 틀린그림찾기 무료 게임은 뇌 자

sharply.tistory.com

 

틀린그림 찾기도 인지능력 인지와 시지각 기능이 상승에 도움이 되는 게임중에 하나로 스마트폰으로 하는것보다는 넓은 화면에서 하는게 좋습니다.

 

저도 스마트폰으로 하게 되면 눈도 아프고 그래서 오래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가 과연 할수 있을지 고민이 되기도 해서 컴퓨터에 설치를 해서 하게끔 하고 있는데요. 곧잘 재미있어 하시더라고요.

 

 

5. 장기게임(넷마블)

 

 

넷마블장기 설치 게임실행

넷마블장기 설치 안녕하세요 sharply입니다. 어렸을 때는 지금처럼 3D게임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실제로 물건을 가지고 두는 장기, 오목 등을 참 좋아했습니다. 주말 되면 아버지가 장기 두

sharply.tistory.com

 

옛날에 할아버지를 통해서 장기를 배워서 그런지 자주 두고는 했었는데 요즘 직장인일이 바쁘다 보니까 자주 만나뵙지도 못하고 그래서 설치를 해드린 장기게임입니다. 혼자서 하시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타인과 함께 할수 있어서 좋다고 하시는데 장기게임도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게임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6. 369게임

 

숫자 놀이중에 하나인 369게임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끼리 하면 좋을것 같아서 추천드리는데요.  게임 방법은 다들 아실테지만 3, 6, 9에 숫자를 말하지 않고 손벽을 치는 게임입니다. 손벽을 치면서 건강도 챙기고 두뇌회전을 통해서 치매예방도 도움이 되는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7. 틀린 가위바위보 게임

 

누구나 쉽고 언제나 간편하게 할수 있는 게임중에 하나로 일반적인 가위바위보 게임이 아니라 한사람이 말하면 다른 사람들은 가위 말고 다른거를 내는 틀린 가위바위보 게임입니다.

 

단순하게 가위바위보 게임을 하게 되면 머리를 쓰는게 아닌데 이렇게 틀린 것을 내게 된다면 순발력도 필요하고 두뇌회전도 필요해서 레크레이션 강사분들이 자주 하는 게임이라고 하네요.

 

그 밖에도 고스톱, 맞고, 블럭놀이 등이 있는데요. 치매예방 무료게임은 찾게보면 정말 많기 때문에 주변에 치매 예방이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치매예방 무료게임 모음 몇가지 게임에 대해서 추천을 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