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분실했을 때 대처

by @#$!$ 2021. 4. 5.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안녕하세요 경기도에서 서울까지 출근을 하기 위해 광역 버스를 애용하고 있는데 1~2시간 정도 가다 보니까 잠을 잘때도 있고 공부를 할 때도 있는데요. 갑자기 급하게 내리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경우 물건을 잃어버리는 경우를 많이 볼수가 있습니다.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저도 버스에서 잃어버린 물건들을 나열해 보면 우산부터 시작해서 지갑, 에어팟 등을 잃어버렸는데 찾은 물건도 있지만 못찾은 물건도 있어서 아쉬움이 많이 있습니다.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1. 다산콜센터 -> 버스회사

 

버스에서 물건을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인지한 순간 해야 할 일은 바로 버스회사에 연락을 하는 것인데요. 국번없이 120번을 눌러 다산 콜센터로 연락을 합니다. (참고로 서울에 사시는 분들은 그냥 120번을 누르면 되며 지역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지역번호 + 120으로 연락을 하면 되겠습니다.)

 

 

 

 

이후에 버스번호를 전달해서 버스 회사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면 연락처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이후 버스에서 전화해서 상황설명을 하고 버스기사분 연락처를 받거나 분실물 신고를 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버스 차량안에는 CCTV가 있어서 함부로 남의 물건을 가져가는 경우가 많이 없는데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을 통해 빠르게 알아본다면 희망을 가질수도 있습니다.

 

 

2.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lost112)

 

 

 

2018년부터 대중교통분실물 검색은 경찰청 유실물 포털(lost 112)로 통합이 되었는데요. 아직까지 지방 대중교통정보센터에서도 검색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버스에서 습득한 분실물은 7일동안 버스회사에서 보관하며 이후에는 관할 경찰서로 이관이 되어서 보관이 되며 6개월 기간이 경과되면 국고귀속이나 폐기, 양여로 진행이 됩니다.

 

 

 

 

메인에서 습득물 상세 검색으로 물건을 찾을수가 있으며 종류, 습득물명, 분실자 이름, 습득기간 등으로 검색을 할수가 있습니다.

 

 

 

 

검색을 하게 되면 이렇게 보관장소와 분실자명, 습득물명, 연락처 등을 확인을 할수가 있으며

 

 

 

 

상세보기로 들어가면 사진도 같이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어디서 습득을 하였는지 확인하고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서 가면 찾을수가 있습니다.

 

 

 

 

찾을수가 없다면 분실물 신고를 통해 분실물을 신고하면 되며 분실물 신고 접수를 하고 접수 확인을 하면 유사물품 입고시 문자메시지나 전자메일로 연락이 오게 됩니다.

 

이후 담당 결창관서로 내방을 해서 습득물 확인을 하면 되겠습니다.

 

버스분실물 찾는 방법으로도 빠르게 찾을수가 없다면 카드의 경우 정지를 시켜 놓는 것이 좋은데요. 2차피해를 막기위해 카드부터 빠르게 정지를 하는것이 좋을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중요한 물건이라면 2가지 방법을 통해서 빠르게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